인쇄광고에 나타난 크리에이티브 유형과 표현기법에 관한 내용분석 : 국내 주요 광고제 수상작을 중심으로
09추계연차학술세미나 | 한국광고학회 | 8 pages| 2010.02.22| 파일형태 :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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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료요약
최근 우리사회의 전 영역에서 창의성에 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으며, 그중 광고 분야에서도 가장 중요하고 관심이 있는 주제 가운데 하나가 광고 창의성이다. 일찍이 Mackenzie D. Ogilvy(1983)는 “팔리지 않는 광고는 창의적이지 않다” 고 언급했듯이, 광고의 창의성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인 중 하나이며, 광고물의 창의성 여부에 따라 광고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(최원수, 2009; 김은희, 2008;Backer, 1993; Bernstein, 1974). 또한 광고물에 대한 고찰과 이해가 심화 될수록 창의성이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미치는 주요 영향 요인으로 지적 되고 있다(Backe, 1993; Dunn & Barban, 1985).
목차
1. 연구배경 및 목적
2. 연구문제
3. 연구방법
4. 연구 결과
5. 논의
광고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표현기법 광고제 수상작 창의성 광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인쇄광고 Ogilvy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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